STORY

캔김치이야기

백가원 캔 개발 이야기

백가원 김치캔은 “간편함” “편리함” “맛” 3가지를 목표로 하여 개발하였습니다.

개발 시 고려사항

  1. 흔들려도 물이 세지 않을 것

  2. 김치가 숙성되어도 통이 터지지 않을 것

  3. 숙성시 맛있게 익을 것

  4. 보관이 유리할 것

  5. 캔을 깔 때 손이 베지 않게금 되어있을 것

.

이러한 생각을 전제로 생산업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이미 여러 업체에 이미 김치캔이 출시 된 상태였었고 모두 구매하여 비교하였습니다. 숨쉬는 캔이라하여 두 업체에게 출시한 상태였습니다.

 

CONCETP

백가원 김치의 기본적인 디자인 컨셉을 따른다.

 

이것이 백가원의 기본 프레임 전면입니다.   캔김치의 라벨은 띠이기 한장안에 식품의무표시사항, 제조일자가 다 들어가야만 했죠. 그래서 컨셉을 수정해야만했습니다. 한장 라벨 특징상 가로는 길로 세로는 좁습니다.

완성된 백가원 띠라벨 기본 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이 정해졌으면 이제 색상을 정할 차례입니다.

백가원은 메인 색상2가지가 이미 있는 상태였고 오이소박이등의 주문생산방식의 김치의 특별한 색상이 필요했습니다.

배추김치류의 초록색

총각,깍두기,열무등의 주황색

주문생산방식은 빨간색

색상은 정해졌으니 기본적인 틀을 이용해 디자인을 제작하기시작했습니다.

완성된 디자인

제품에 부착사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